첫 제주도 여행기 (17) - 성읍민속마을 by 코토네

성읍랜드에서 승마 체험을 한 뒤에는 잠시 동안 근처의 성읍민속마을에 방문해 제주도의 삼다삼무 초가 마을 구경을 했습니다.

구경하다가 커다란 돌하르방을 발견하고 옆에서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제주도는 역시 이렇게 돌하르방이 있어야 제주도답지요. ㅎㅎ

겉보기엔 내륙에서도 흔하게 보이는 초가마을 같은데 지붕이나 벽이 좀 달라보이더군요. 군데군데 돌하르방이 없었으면 일반인으로선 구별하기가 쉽지는 않았을 것 같네요.

구경하다가 발견한 바구니인데 제주도 시골문화를 잘 모르는 저로서는 용도를 잘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이 계시면 덧글 부탁드립니다. (_ _)

이 돌은 마치 돌하르방처럼 생겼지만 아무래도 용도가 곡물을 가는 멧돌로 보이네요.

일행을 따라가며 구경하다가 제주도 조랑말을 본뜬 것으로 보이는 동상을 발견했습니다.

여기는 옛날에 소를 키웠던 곳으로 보이는군요. 고흥의 백반군님 집에서도 비슷한 모양을 본 것으로 기억합니다.

구경을 다 마치고 나오니 다시 큰 돌하르방이 나타나더군요. 그리고 오른쪽의 나무는 무슨 나무인지 몰라도 과연 제주도답다는 느낌이 났습니다.

성읍민속마을의 관람을 마치고 제주도 동충하초 배양장을 향해 이동했습니다. 성읍민속마을에서의 체류시간이 길지 않아 사진을 많이 찍지 못한게 좀 아쉽네요. 물론 시골마을 풍경을 제가 그때 처음 본 것도 아니어서 크게 기억에 남지는 않는 편입니다만....;;

덧글

  • 물장수 2017/09/24 23:04 # 삭제 답글

    사진의 바구니는 구덕이라고 제주도식 아기요람입니다.
    물질나가거나 밭일 하거나 그럴 때 아기를 저안에 뉘워놓았다고 합니다
  • 코토네 2017/09/24 23:42 #

    아기요람이었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알렉세이 2017/09/25 12:52 # 답글

    똥돼지 키우는 곳도 있지 않던가요? 전에 갔었을 때 있던거 같던데.=ㅂ=
  • 코토네 2017/10/01 21:55 #

    아, 거기는 못 본 것 같습니다. 패키지여행이라서 오래 있을 수는 없었어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19
117
3228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