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에 나오는 것과 비슷한 일기장 어플 소개 by 코토네

지금 3대 극장에서 인기리에 상영 중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에 나오는 것과 비슷한 일기장(다이어리) 어플을 애플 앱스토어에서 찾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앱스토어에서 영화에 나오는 것과 비슷해보이는 몇 개를 찾아내었는데요, 그것들 중에 iOS 8.2 이상에서 쓸 수 있는 일기 어플은 3종류였습니다. 아이폰 상에서 어플 이름을 클릭하시면 앱 스토어 링크가 열립니다.

1. 你的日记—属于自己的文字 By jingyu pang


중국에서 만든 것으로 보이는 어플이라 왠지 찝찝하긴 하지만 그래도 디자인이 영화에서 나온 것과 제일 흡사하고 iOS 8에서도 문제없이 쓸 수가 있습니다. 이 앱은 다행히 한국 앱스토어에서도 나오더군요. 게다가 무료입니다. 긴급연락처와 DIARY, 금지사항까지 다 있어요. 색깔도 빨강, 파랑 두 개까지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일기를 다 작성한 뒤에 저장하면 이렇게 보이고 눌러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작성 당시의 날씨와, 위치 정보, 사진까지 함께 저장이 가능합니다.

긴급연락처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전화연결까지도 가능한데요, 여기는 가급적 건드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아직은 삭제와 수정이 불가능하거든요. 한번 잘못 입력하면 어플까지 통째로 삭제해야만 합니다. 몰론 iFunbox 같은 어플로 들어가서 해당 파일만 삭제해도 될 것 같습니다만....;;;


2. My Diary YN By Yangguang Ma
두번째로 소개하는 어플은 My Diary YN으로 제작자는 Yangguang Ma입니다. 이 제작자도 중국 또는 대만 사람 같군요. '너의 이름은.'을 의식해서 만든 모양인지 앱 소개에 미츠하의 얼굴이 보이네요. 사용법은 먼저 소개한 어플과 거의 같은 것으로 보이고 역시 iOS 8 이상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ㅁ^


3. My日記 〜寝るまえ5分間日記帳〜 By AnySense Inc.
My日記도 역시 iOS 8.2부터 사용이 가능한 일기장 어플입니다. 아이콘의 디자인은 '너의 이름은.'에 나온 어플과 다르지만 실행한 뒤에는 매우 비슷한 편입니다. 이 앱도 테마 칼라를 빨강과 파랑 두 개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위의 것들과 거의 같아서 전혀 불편이 없고 사진 첨부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앱스토어에서 제일 인기 좋은 어플이예요.


4. 순간일기 - Moment Diary By Utagoe Inc.
순간일기는 '너의 이름은.'에 나온 일기장 어플과 제일 가까운 것으로 평가받는 어플이고 제작자는 일본인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iOS 9.0 이상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소개를 보니 '너의 이름은.'을 의식해서 만든 티가 금방 보이네요. 혜성, 팬케이크, 아르바이트 등등... ^^;;


5. 순간일기 Tale - MomentDiary Tale By Utagoe Inc.
4번하고 제작자가 같습니다. 아이콘의 디자인을 보니 좀더 여성 취향에 맞게 디자인을 개량한 어플이군요. 커플일 경우 남자는 4번, 여자는 5번 어플을 쓰면 되겠군요. ^^;; 다만 이것도 역시 iOS 9.0 이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ㅠㅠ


6. My Diary - 你的名字同款记事软件 By hao ran xia
1번과 2번 어플처럼 역시 중국인으로 보이는 사람이 만든 어플입니다. 이것도 디자인면에서 영화 '너의 이름은.'에 나온 일기장과 흡사합니다. 아이콘의 디자인만 빼고요. 하지만 역시 iOS 9.0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4S와 아이폰6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기장 앱들 중에서 영화 원작에 나온 앱과 사용법이 제일 비슷한 앱은 위의 6가지 뿐이었습니다. 아이콘의 디자인으로 미루어볼 때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1번과 2번 앱을 참고로 해서 영화에 넣은 것으로 보이는군요. 하지만 가능하면 우리나라 제작자가 비슷한 일기장 어플을 iOS 8.0 이상에서 동작이 가능하게 만들어서 올려주었으면 좋겠네요. 일기장 어플 하나를 쓰자고 좀더 느린 iOS 9로 올리기는 싫고, 게다가 중국산 앱은 뭔가 백도어가 들어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말이지요;;;;

아, 그리고 구글 플레이 사용자 분들을 위한 유사한 일기 어플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 기사를 참고하세요. 해당 어플의 구글 플레이 링크는 여기입니다. 그럼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WIKITREE 영화 '너의 이름은.'에 나온 일기 앱을 써봤다

덧글

  • 크레멘테 2017/01/11 01:40 # 답글

    예전에 DayGram 이라는 어플도 있었죠, 는 지금도 돌아가는 것 같긴 한데 이것도 심플하고 비슷하고 괜찮았습니다
  • 코토네 2017/01/11 13:57 #

    그 어플도 괜찮은가 보네요. 참고해두겠습니댜.
  • 토키 2017/01/11 10:05 # 답글

    저는 이글루스 앱이 좀 더 잘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만...ㅠ
  • 코토네 2017/01/11 13:56 #

    저도요. ㅠㅠ
  • 풍신 2017/01/11 11:36 # 답글

    이거...상대의 기억을 잃으면 편의주의적으로 다 지워지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을까요?
  • 코토네 2017/01/11 13:56 #

    영화 빽투더퓨처에서처럼 시간상의 모순을 막기 위해 벌어진 현상이 아닐까 싶군요. 타키가 사는 현재에서는 미츠하는 3년전에 죽은 사람이니까요. 둘의 기억상실도 시간의 모순을 막기 위해 일어난 현상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나인테일 2017/01/11 14:40 # 답글

    Day One 좋습니다. 아마 이게 일기장 앱 중에서는 원톱인걸로..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1219
127
3219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