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 라면 'PHO BO' by 코토네

이번의 음식 리뷰는 베트남에서 흔하고 한국 내에서도 이마트, 홈플러스와 수입식품전문점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PHO BO' 쌀국수 라면입니다. 제조사는 VIFON이고 베트남에서도 흔한 소고기 쌀국수의 일종입니다.

포장을 개봉하면 나오는 내용물은 4종류의 스프와 쌀국수 건면입니다. 유통기한이 1년도 넘는 이유가 이렇게 이중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이었더군요. 그리고 조리법은 국내의 인스턴트 라면들과 별 차이가 없으며 겉포장 뒷면에 영어와 함께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서 베트남어를 몰라도 어럽지 않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떡국을 먹고 싶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쌀떡가래와 계란도 함께 넣어서 아래와 같이 완성했습니다.

PHO BO를 처음 먹어본 결과, 마치 소고기 육수가 들어간 떡국 맛과 비슷했는데, 우리나라의 쌀떡국보다도 국물맛이 더 진하고 단맛이 좀더 강한 편입니다. 마치 중독될 듯이 맛있더군요. 이 쌀국수 라면을 처음 먹어보고 나서는 그때 좀더 많이 사올걸 하고 후회했습니다. 물론 당시로선 제 캐리어까지 부모님 물건과 옷으로 가득차 있었던데다 20kg의 수하물 한도까지 있었으니 어쩔 수 없었지만. 대신 조만간에 이마트에 가봐서 같은 제품이 있으면 몇 개 더 사와야겠군요. ㅎㅎ

덧글

  • 김수영 2016/12/07 04:09 # 답글

    이거 그럴 듯해요. 여기에 양파, 숙주, 배추 등 토핑을 더 넣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 2016/12/07 20:1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1523
244
3228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