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의 가성비 최강 베트남쌀국수집 '미스사이공' by 코토네

지난 월요일 서울 체류 중에 노량진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베트남쌀국수 식당 'Miss 420(미스 사이공)'에 가보았습니다. 이곳은 베트남 여성 '전티마이'씨가 직접 운영하신다는 베트남음식점인데요, 이분의 약력이 참 대단하시더군요. 50대 한국인 남성과 결혼한 뒤에 노점으로 베트남쌀국수 가게를 시작해, 뛰어난 장사수완으로 점포까지 차려 무려 1년에 11억까지 벌면서 한국 남편의 빚까지 몽땅 갚아준 자수성가형 부자라고 합니다. ㅎㅎ

그래서 채널A에서 방송되는 서민갑부란 프로그램에까지 출연하셨다고 하네요. 저런 성공사례는 그동안의 베트남 국제결혼 사례에서도 참 보기 드물다죠. ㄷㄷㄷ 하여튼, 미스사이공 본점은 노량진역에서 도보 7분 거리로 그렇게 멀지 않아서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미스사이공 식당의 앞에는 베트남 전통복식인 아오자이 차림으로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입간판도 세워져있더군요. 덕분에 여성분들한테 더욱 인기가 좋은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겉보기와는 달리 가게 안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제가 보기엔 최대 40명까지는 들어가서 식사할 수 있을 것 같더군요. 그리고 좌우의 벽에 걸린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고기쌀국수에서부터 월남쌈까지 모든 메뉴가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대구 동성로의 포하롱하노이보다 400원 비싼 정도네요. 아마 서울에서 제일 가성비가 좋은 베트남음식점이 아닐련지... ㄷㄷㄷ

저는 제일 좋아하는 소고기쌀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물론 매운 버전도 있는데 요즘 위장이 안 좋은지라.... 하여튼 주문한 쌀국수는 생각 빨리 나왔고 베트남여성이 직접 만든 메뉴라서 그런지 고기가 많이 들어갔더군요!! 이게 제일 좋네요!!! 그리고 현금으로 주문하면 삶은계란 1개를 무료로 줍니다. ㅎㅎ

미스사이공의 소고기쌀국수는 이름 그대로 소고기를 많이 넣어서 주더군요. 물론 물가의 차이 때문에 베트남에서 주는 만큼 소고기가 많이는 안 들어가지만 그래도 3900원에 이 정도의 양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단해요.

이곳의 쌀국수도 먹어본 결과, 예상을 뛰어넘어 맛이 꽤 좋은 편입니다. 물론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쌀국수집에서는 고기가 더 들어가는 만큼 더 맛있습니다만, 한국에서는 이 정도면 훌륭한 편이라고 봅니다. 연매출 10억을 찍을만도 해요. 물론 드시는 사람에 따라 호불호의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적어도 가성비에서는 이곳이 최강이라고 봅니다. 다음에 또 노량진 방향에 갈 일이 생기게 되면 다른 쌀국수 메뉴에도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ㅎㅎ

덧글

  • 날림 2016/09/29 23:56 # 답글

    경산에도 쌀국수 집이 있었는데 망해버렸죠...OTL
  • 코토네 2016/09/30 00:15 #

    아이고... 가게 이름이 뭐였나요? ㅠㅠ
  • 안경소녀교단 2016/09/30 00:51 # 답글

    한번 가봐야겠네요.

    노량진역 근처에 있었던 베트남 쌀국수,볶음밥 노점상 없어져서 어떻게 되었나 했는데 근사하게 점포를 차렸나 보네요.
  • 코토네 2016/09/30 01:17 #

    네. 벌써 같은 이름의 지점도 몇 개 있는 모양인데 본점은 노량진역 근처에 있어요.
  • 소시민 제이 2016/09/30 08:00 # 답글

    전 쌀국수 먹으면 속에서 '이물질 넣지 말라고!'라고 저항을 하는지라....
    (설X를 심하게 한다는 이야기.)

    저런 가게는 그냥 그림의 떡... ㅜㅜ
  • 코토네 2016/09/30 21:47 #

    혹시 쌀국수 특유의 매운 육수 때문인가요... ㅠㅠ
  • muhyang 2016/09/30 12:10 # 답글

    베트남이 남북으로 넓은 나라이기 때문에 지역별로도 제법 다를 법합니다. 언젠가는 한국의 베트남 음식도 남부식 북부식 미국식 하는 식으로 나뉠지도 모르겠군요 :)
  • 코토네 2016/09/30 21:48 #

    그러고보니 베트남 쌀국수도 북부와 남부의 맛이 서로 다르다고 본 기억이 있습니다.
  • 알트아이젠 2016/10/01 22:58 # 답글

    확실히 노량진 내에서도 손꼽을만큼 가성비가 좋은 곳이죠. 곱빼기로 시키면. 정말로 많이 나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끔 삶은 계란이 담긴 조그만한 그릇이 덜 닦인 모습이 곧잘 띄는 정도?
  • 코토네 2016/10/02 00:05 #

    네, 노량진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손꼽을만큼 가성비가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곱배기는 저도 나중에 시켜볼께요.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1219
127
3219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