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빵집 '빵장수단팥빵'의 야끼모찌빵 by 코토네

대구에는 '빵장수단팥빵'이라는 이름있는 빵집이 가맹점 형태로 몇 군데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약령시 종로 골목 염매시장 입구에 있는 '빵장수단팥빵'에 처음으로 가보았는데, 가게 간판의 흑백사진만 봐도 대구에서 유래깊은 빵집이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더군요.

'빵장수단팥빵'의 내부 모습입니다. 여러 종류의 빵들이 진열되고 팔리고 있고, 벽면에 그려진 그림은 마치 옛날의 교과서처럼 친근감을 느끼게 하더군요.

안에서는 통단팥빵, 콩지팥지빵, 녹차크림치즈빵 등 종류가 다양한 빵들이 각각 2000원에 팔리고 있었습니다.

우선 야끼모찌빵. 제가 일본 다자이후텐만구 쪽에서 사먹은 "우메가에모찌(梅ケ枝餅)"하고 거의 똑같은데 크기가 좀더 큽니다.

이쪽은 아게소보루빵입니다. 소보루빵의 일종으로 보이는데 무척 맛있어보이는군요.

콩지팥지빵. 이름 그대로 콩하고 팥을 넣어서 구웠다고 합니다. 제가 콩하고 팥 등 곡물 종류도 좋아하는데 다음번에는 사먹어봐야겠네요.

당시 배가 고파 바로 먹을 간식거리를 사러 들어갔기에 우선 야끼모찌빵 하나를 사먹었습니다. 각 빵들은 이렇게 개별포장이 되어있어서 테이크아웃으로 길거리에서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처음 사먹어본 '야끼모찌빵'의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의 찹쌀떡하고 거의 같지만 표면에 하얀 가루가 없다는게 차이점. 알고보니 찹쌀떡의 유래가 일본의 "다이후쿠모찌(大福餅)"였다고 하니 매우 비슷한 것도 납득이 됩니다.

그리고 먹어본 결과는.... 이거 제가 일본 다자이후에서 처음 사먹어본 우메가에모찌하고 맛이 거의 똑같네요. 일본의 야끼모찌빵에서 유래했으니 당연하겠군요. 다자이후의 우메가에모찌(梅ケ枝餅)도 같은 야끼모찌빵이고 이름만 다릅니다. 대구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힘들여 일본까지 가실 것 없이 빵장수단팥빵에서 야끼모찌를 사드셔도 됩니다. 참고로 우메가에모찌(梅ケ枝餅)란 이름은 다자이후 시의 협동조합에 가입한 빵집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럼...

덧글

  • 2016/05/16 02:1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418
244
3228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