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간만에 가본 인사동 쌈지길 by 코토네

4월 25일 오후에 참 오래간만에 인사동 쌈지길에 가보았습니다. 몇년 전에 부모님, 형님과 가본게 마지막이었던 것 같은데 저 혼자 와보기는 그때가 처음이었어요.

쌈지길로 들어가는 입구에 캐리커처를 대신 그려주는 가게가 있더군요. 가게 입구에 걸린 카카오프렌즈가 캐릭터가 눈에 띕니다. ㅎㅎ

쌈지길 입구에 있던 '똥아호떡' 가게. 응가 모양의 빵을 생전 처음으로 보고 컬쳐쇼크....

쌈지길의 내부 모습입니다. 길을 따라 계속 걸으면 어느새 옥상에 도달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빨강이라고 여성 취향의 액세서리를 파는 가게로 동전지갑, 손목시계, 인형 등을 팝니다.

어느 가게인지는 잊었지만 도자기 액세서리를 파는 가게로 저는 머그컵이랑 물방울 인형에 끌리더군요.

여기는 '가또블랑코'라는 가게로 반려동물용 원목가구(캣타워, 해먹 등)와 실물처럼 예쁜 고양이인형을 팝니다.

아마 이름이 ALIFE DESIGN이었던가.... 디자인 여행용품을 파는 샵입니다.

이건 캐리어 안에 넣은 파우치인데 속옷, 신발, 티셔츠, 케이블 등 이름별로 분류해서 정리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께 딱 좋은 제품.

스마트 스트링이라고 해서 스마트폰 분실방지용 끈인데요, 유럽 여행 시에 소매치기 방지용으로도 유용할 것 같네요.

여행자들을 위한 핸드백도 마음에 들더군요.

캐릭터 소품을 취급하는 가게에 도착했습니다. 다만 여긴 내부 촬영금지라서 아쉽지만 패스....

이 가게에서 샀던 유일한 굿즈는 은하철도999 경품 피규어였습니다. 저는 테츠로가 나왔어요... ;ㅁ;

어느새 옥상 가까이에 왔습니다. 들어가면 바로 옆에 제토이(Jetoy)라는 고양이 잡화샵이 있습니다.

제토이(Jetoy)라는 고양이 잡화샵입니다. 직접 와보긴 처음인데 매우 낯익은 그림체의 고양이 그림들이 눈에 띄더군요. 디자인 하신 분이 누구신지 알고 싶네요.

동전지갑과 카드케이스입니다. 충동구매할 뻔 했을 정도로 예쁘더군요. +_+

이건 쁘티 코인돌이라고 해서 가방에 달아 동전이나 작은 소품을 수납하는 지갑입니다.

이쪽에는 고양이가 디자인된 엽서, 수첩, 파우치 등을 팝니다. 저는 여행지에서 예쁜 엽서를 수집하는게 취미라 고양이 엽서를 조금 샀습니다.

이제 옥상에 도착. 마치 남쪽 나라 같은 분위기가 나네요. ㅎㅎ

쌈지길의 똥빵은 옥상의 또옹카페 옆에서도 팔더군요. 결국 호기심을 못 이기고 사먹었습니다. 확실히 맛은 좋네요. +_+

옥상에는 '또옹카페'라고 해서 똥(-_-;;)을 주제로 한 테마 카페가 있는데, 똥 모양의 빵이랑 음료 등을 팝니다.

또옹카페의 내부 모습입니다. 외국인 손님도 오시더라구요.

시간이 늦어 사먹어볼 여유는 없었지만, 이 카페에서 파는 음료들 중 몇 개는 변기 모양의 그릇에 팔더군요. 문득 대구 서문시장의 똥빙수 생각이 났습니다.(...)

인사동의 쌈지길은 참 오래간만에 왔는지라 예전에 비해 자세히 둘러볼 수 있었는데, 깔끔한 가게들과 독특한 디자인의 소품들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음에 다시 오면 지갑 출혈을 좀 감수하고서라도 질러볼까 합니다. ㅎㅎ

덧글

  • 니와군 2016/05/03 01:18 # 답글

    인사동은 항상 큰길만 다녀서 저렇게 구석구석은 안가봤네요 ㅎ
  • 2016/05/03 08:3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Megane 2016/05/03 11:04 # 답글

    컥... 왠지 뜨끈뜨끈한 느낌이 드는 곳...
    기회 되면 가보고 싶어집니다. ^^
    (서울 사는데도 가본적이 없......쿨럭)
  • 알렉세이 2016/05/05 09:03 # 답글

    고양이 제품들 보고 심쿵~
  • anchor 2016/05/09 10:08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5월 9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5월 9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1371
201
3235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