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20&aid=0002784160
지난 23일 정식개통을 한 대구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이 불과 사흘 만에 당초 기대한 하루 승객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1, 2호선 승객도 덩달아 늘어났다고 하는군요. 그후 개통 5년차쯤에는 하루 수송 인원이 14만명을 넘으면서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될 수 있다고 하네요.
생각이상으로 이용률이 높고 호조를 보임에 따라 3호선 노선 내에 있는 전통시장과 백화점도 함께 특수를 누릴 듯 합니다. 이참에 저도 오래간만에 대백프라자나 수성못, 서문시장에 구경을 다녀와볼까 합니다. ㅎㅎ
지난 23일 정식개통을 한 대구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이 불과 사흘 만에 당초 기대한 하루 승객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1, 2호선 승객도 덩달아 늘어났다고 하는군요. 그후 개통 5년차쯤에는 하루 수송 인원이 14만명을 넘으면서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될 수 있다고 하네요.
생각이상으로 이용률이 높고 호조를 보임에 따라 3호선 노선 내에 있는 전통시장과 백화점도 함께 특수를 누릴 듯 합니다. 이참에 저도 오래간만에 대백프라자나 수성못, 서문시장에 구경을 다녀와볼까 합니다. ㅎㅎ
덧글
2호선 환승역인 신남역(구 서문시장역)에서 환승엘리베이터도 한번에 못 탈 정도더군요.
다만 누적된 적자로 인해 요금인상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좀 더 두고봐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