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3호선 모노레일이 개통 3일만에 1일 10만명 돌파!! by 코토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20&aid=0002784160

지난 23일 정식개통을 한 대구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이 불과 사흘 만에 당초 기대한 하루 승객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1, 2호선 승객도 덩달아 늘어났다고 하는군요. 그후 개통 5년차쯤에는 하루 수송 인원이 14만명을 넘으면서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될 수 있다고 하네요.

생각이상으로 이용률이 높고 호조를 보임에 따라 3호선 노선 내에 있는 전통시장과 백화점도 함께 특수를 누릴 듯 합니다. 이참에 저도 오래간만에 대백프라자나 수성못, 서문시장에 구경을 다녀와볼까 합니다. ㅎㅎ

덧글

  • kuks 2015/04/28 23:55 # 답글

    저도 좀 한산하다고 생각되었던 오후 3시쯤 탑승해봤는데 생각보다 많은 이용객에 놀랐습니다.
    2호선 환승역인 신남역(구 서문시장역)에서 환승엘리베이터도 한번에 못 탈 정도더군요.

    다만 누적된 적자로 인해 요금인상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좀 더 두고봐야 할 듯...
  • 코토네 2015/04/28 23:58 #

    현재의 운임으로 손익분기점을 넘기고 흑자가 되려면 5년 정도 걸릴거라고 하네요. 좀더 지켜봐야겠어요.
  • kuks 2015/04/29 00:06 #

    네, 일단 5년 안에 2건의 1호선 연장과3호선의 시지와 혁신도시 연장건이 있고 이를 통해서 버스노선개편을 밀어붙일 수도 있으니깐요.
  • 메탈맨mk2 2015/04/29 00:20 # 답글

    몇일전에 뉴스로 하루에 14만명정도 넘어야 흑자라고 하면서 개통한지 2일째까지는 호기심으로 타보는 것치고는 사람이 적다고 나왔었는데 다행인 것같네요.
  • Dustin 2015/04/29 00:22 # 답글

    일단 인구수가 많은 칠곡과 범물동 지역을 연결하고 있으니, 이용객은 충분할 것 같습니다.
  • 채널 2nd™ 2015/04/29 01:48 # 답글

    어떤 지하철이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해서 '흑자'를 내주면 좋지요.............. <-- 서울도 모든 노선에서 골고루 흑자를 내고 있기를 믿어 봅니다.
  • 알렉세이 2015/04/29 20:25 # 답글

    오. 다행히 용인경전철의 전철을 밟지 않겠군요.
  • 지조자 2015/04/30 11:01 # 답글

    오오... 모노레일의 성공적인 사례로 남겠군요.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210
131
3223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