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검심 교토대화재편 관람 후기 by 코토네

어제 이마트 칠성점 내에 있는 메가박스대구에서 바람의 검심 교토대화재편을 관람했습니다. 사실 원작만화가 상당히 유명한 작품이라 이번에는 사람이 좀 있을 줄 알았는데, 평일에다 시간대가 낮이라서 그런지 관람객이 저 포함해 꼴랑 4명...(...)

하여튼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자면 원작을 이미 초월했다고 해도 좋을만큼 아주 잘 만든 실사판이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첫번째 실사극장판도 남자 배우들의 연기가 좋고 전투씬이 원작의 전투씬보다 더 리얼해서 원작가가 봐도 놀랄만한 수준이었는데, 이번의 교토대화재편은 전작보다 더해서 특히 교토에서의 집단전투가 더욱 실감나게 느껴지더군요. 특히 켄신 역과 사노스케 역의 배우의 연기가 마치 진짜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등장한 악역인 시시오 마코토는 켄신과 사노스케에 비해서 다소 포스가 약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원작의 시시오는 날카로운 눈빛과 카리스마가 매우 인상깊게 남는 악역이었거든요. 물론 이번의 교토대화재편에서는 아직 시시오 자신이 직접 움직이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음 극장판은 전설의 최후편에서 시시오의 진가가 드러나는 것을 기대해야겠네요. 켄신, 사노스케, 아오시, 사이토를 가볍게 털어버리는 시시오의 진짜 실력을 말이지요....!!!

그리고 또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고 한다면 시노모리 아오시가 원작과는 달리 마치 광기에 찬 악당 포스로 나왔다는 점이었는데, 등장하는 시간이 많지 않을게 분명한 만큼 보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 일부러 그렇게 설정했을지도 모르겠군요. 그동안 아오시를 동경하고 있었던 미사오는 안습.... ㅠㅠ

또한 이번의 교토대화재편은 카미야 카오루의 활약이 돋보이는 에피소드이기도 합니다. 1편 극장판에서는 별 다른 활약이 없었던 카오루가 이번에는 교토가 불바다가 되는 사태를 막기 위해 직접 목검을 들고 전투에 참여하는 활약을 합니다. 사실 카오루는 원작에서도 약하다는 인상이 많이 풍기는 여캐이기는 한데요, 원작가에 의하면 켄신이 워낙 강해서 약해보일 뿐이지 사실은 상당한 실력자라고 합니다. 그 실력을 이번의 실사판에서 보여주려고 했다는 점에서 원작초월이식이라고도 할 수 있겠군요.

그리고 제일 인상깊게 남은 장면은 소지로와 싸울 때 켄신의 역날검이 부러지는 장면이었습니다. 이 장면도 원작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실감나게 재현했더군요. 하지만 이 사건으로 인해 새로운 역날검 진타를 받게 되는 계기가 되니 오히려 전화위복이라고 해야하겠네요.

마자믹으로... 2시간 30분이나 되는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시시오편은 아직 절반 밖에 안 나왔습니다. 사실 이게 제일 아쉬운데, 시시오편을 원작을 초월해서 이식하려다 보니 한편에 다 담아내기는 힘들었나 보네요. 물론 전설의 최후편에서 깔끔한 마무리를 보여주기 위한 사전준비로도 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십본도와의 본격 대결과 시시오의 전투씬은 다음편을 기대하며 기다려야겠습니다. 다행히 마지막으로 보이는 실사극장판은 이번 3월 중에 개봉할 것으로 보이니 무척 기대가 됩니다. 그럼...

덧글

  • 알트아이젠 2015/03/03 23:29 # 답글

    전 아오시가 그냥 안나오는게 더 나을 정도로, 여러모로 뜬금없고 작품의 퀄리티를 떨어뜨렸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다음편에서 그러한 평을 만회할 수 있을지나 모르겠네요.
  • 코토네 2015/03/03 23:36 #

    아오시는 도대체 왜 나왔는가 싶을만큼 차가운 악역으로 변해있더군요. 차라리 원작 그대로 나오거나 아예 빼는게 더 나았지 않나 싶습니다. 다음편을 기대해봐야겠어요.
  • 聖冬者 2015/03/03 23:36 # 답글

    1.레알 마사오 너무 불쌍 ㅠㅠ 아오시가 뜬금없이 미친놈으로 나와서 저도 놀랐습니다.
    2.사실 카오루가 무쌍을 찍는건 볼만했는데 카마타리와의 현피가 삭제되어서 조금 아쉬웠음요.
    3.시시오 마코토는 마지막에 갈수록 카리스마가 점점 돋보이는 사람이라 다음 편 기대합니다.
    4.짤방에도 나왔듯이 이번주 목요일에 개봉입니다.
  • 코토네 2015/03/03 23:51 #

    1. 미사오가 제일 불쌍하더군요. 믿었던 사람한테 배신당하고... ㅠㅠ
    2. 저도 공감합니다.
    3. 시시오의 배틀씬이 나오는 다음편이 제일 볼만하겠어요.
    4. 예상보다 빨리 개봉해주는 덕분에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불꽃영혼 2015/03/04 18:39 # 답글

    코토네님도 보셨군여 ㅎ
    전 카오루가 활약할 때는 보기 좋았는데 또 납치당해서 급실망 ㅠ 원작에서부터의 문제긴 하지만...
    액션은 진짜 훌륭했어요 ㅋㅋ
  • 코토네 2015/03/04 20:14 #

    왠지 카오루는 영화에서도 납치당하는 역할만 맡는 듯... 원작에서도 에니시한테 납치당했고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210
131
3223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