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석동 고양이카페 '책 읽는 고양이' by 코토네

지난 7월 23일에는 서울-인천 여행의 마지막 목적지로 흑석동에 있는 고양이카페 '책 읽는 고양이'에 방문했습니다. 이 카페는 페이스북 계정에 매일 올라오는 고양이 사진들을 보고 알게되었는데, 단순히 예쁜 고양이들이 있는 곳만 아닌, 유기묘였거나 보호소 출신 등 여러가지 아픈 사연이 있는 길고양이들을 위해 마련된 장소라고 해서 방문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 읽는 고양이' 카페는 사람이 고양이들을 구경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오로지 고양이들의 휴식을 위한 장소라고 할 수가 있겠지요.

최대한 빨리 가기 위해 지선 5511번을 타고 중앙대학교 정류장에 하차해 조금 걸어가니 바로 '책 읽는 고양이'가 나오더군요. 계단이 있는 입구를 찾아 입장하니 잘 생긴 고등어태비 고양이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름이 꽁치 같은데 진순이랑 구별하기 힘드네요. ㅎㅎ

이 잘 생긴 고양이는 분명히 진순이겠지요? 또렷하게 보이는 얼굴이 예쁩니다. ㅇㅇ

행운을 부른다는 삼색고양이도 눈에 띄더군요. 이름이 '참치'라고 하는 것 같든데 아니라면 제보를... 최근에 저희집에서 태어난 삼색이들을 많이 닮았더군요.

이 아이는 저희집에서 임보를 맡았던 '앵두'를 많이 닮았는데, 얼굴보다는 오히려 몸통 쪽이 훨씬 더 흡사하더군요. 이름은 아직 파악하지 못 했습니다.

아마도 '라나'라는 이름의 고양이인 것 같은데, 온통 하얀 털색깔이 마치 멋진 신사처럼 보였습니다.

이름이 '치치'라고 하는 이 고양이는 카운터 위에서 수면 중이더군요. 그러다가 저의 기척을 느꼈는지 고개를 돌려 얼굴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아이는 고나의 띨구와 흡사하게 생겨서 친근감이 느껴졌는데, 성격도 개방적이어서 벌렁 자세를 바꾸는 애교를 보여주었습니다.

박스 위에도 아까 본듯한 고등어태비가 앉아있더군요. 고양이는 역시 박스애호가입니다.

'책 읽는 고양이'에는 귀여운 고양이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아서 전부를 사진에 담지는 못 했습니다. 고양이 사진은 이 정도로 하고, 카페 내부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형적인 커피 카페의 분위기에도 고양이가 있는 선반이 잘 어울리더군요.

이 카페에는 몇 가지 고양이 관련 소품이 진열되어 있었는데, 제일 마음에 들던 것이 이 벽시계였습니다. 고양이의 실루엣을 본뜬 모양이 특징인 이 시계는 오픈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은 2만원 조금 넘습니다.

그리고 이 과자는 카운터에서 봉지당 3000원에 팔던 것인데 장애인 복지를 위한 기업 래그랜느에서 생산한 쿠키입니다. 앞줄 가운데의 쿠키를 사서 먹어보았는데 매우 맛있더군요.

처음 방문해본 '책 읽는 고양이'는 깔끔한 분위기의 공간에다 여러 사연이 있는 상처입은 고양이들의 휴식을 위해 차려진 카페라는 설립 취지에 공감이 가서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음에 또 서울에 가게 될 때 시간이 있으면 한 번이라도 더 들러보고 싶군요. 첫 방문임에도 매우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럼...

덧글

  • 남두비겁성 2014/08/15 00:58 # 답글

    엉덩이 투닥투닥하고 싶은 사진이 많네요♬
  • 코토네 2014/08/15 12:36 #

    엉덩이가 토실토실한 냥이들이 많더군요. ㅎㅎ
  • jklin 2014/08/15 07:19 # 답글

    역시 고냥이는 잡종 똥고냥들이 진뤼. 저런 까페 많았으면 좋겠네요. 길생활하는 똥고냥들 잘 가 봐야 보호소 가는 게 현실이라.
  • 코토네 2014/08/15 12:37 #

    순종이든 잡종이든 고양이는 고양이이니까요. 저런 취지의 카페가 더욱 늘어났으면 합니다.
  • Megane 2014/08/15 14:53 # 답글

    아~ 좋군요...
  • 코토네 2014/08/15 23:56 #

    아주 좋은 곳이었습니다. ㅇㅇ
  • 뽀도르 2014/08/15 23:43 # 답글

    제 모교 쪽에 저런 고양이 카페도 생겼군요 귀염둥이들이 상처를 입고 잘 살아가기를....

  • 코토네 2014/08/15 23:56 #

    중앙대학교에 다니셨었군요. 나중에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ㅇㅇ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719
91
3240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