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에 있는 박물관들 by 코토네

서울에서 형님이 사는 아파트 근처에 숭실대학교가 있는데, 거기에 박물관이 3개나 있더군요. 마침 숙소에서 가깝고 해서 구경을 가보았습니다. 먼저 애국가의 작곡자인 안익태 선생의 기념관인데, 건물의 디자인이 좀 특이하더군요.

사실 여기는 처음 가보았는지라, 안익태 선생의 흉상 말고는 별도의 전시품이 있는 공간은 못 찾았습니다. 만약 전시품이 있는 공간이 따로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두번째는 조만식 기념관 건물인데, 여기도 별도의 전시공간은 못 찾았습니다. 다만 조만식 선생의 일대기가 벽에 걸려있기는 하더군요.

그나마 한국기독교박물관은 볼거리가 많더군요. 1층은 한국기독교의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고 있고, 2층은 숭실대의 역사와 근대화역사관, 3층은 고고미술실입니다. 거기서 제일 볼거리가 많은 건물은 기독교박물관 밖에 없더군요.

이 박물관의 설립자는 장로교 목사이자 고고학자였던 매산 김양선 교수라고 합니다. 기독교 관련 유물과 자료를 수집한 뒤에 1967년에 자신의 모교인 숭실대학교에 기증하여 한국기독교박물관을 설립했다고 하더군요. 이런 유래 때문인지 기독교 관련 자료는 한국 최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독교 신자가 아니시더라도 한 번쯤 들러보실만한 곳입니다.

덧글

  • Rafo 2014/08/11 12:23 # 답글

    안익태 기념관과 조만식 기념관은 일반 강의실로 쓰이고 있습니다 ㅎㅎ
  • Megane 2014/08/11 16:25 # 답글

    안익태 기념관의 흉상 옆에 있는 복사기...
    안익태 선생께서 "어이! 거기 학생! 복사는 여기야. 일루와..." 이럴 거 같음...(문구점 주인?)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418
244
3228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