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 점장은 안되나요? 1권 감상 by 코토네

'GJ부'의 원작가 '아라키 신' 씨의 라이트노벨 작품 '코피 점장은 안되나요?' 1권을 읽어보았습니다. 서점에서 보고 처음 구입했을 때는 '전자상가의 서점 아가씨'와 비슷한 풍의 작품이 아닐까 하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읽어보니 야한 농담을 이용한 보케+츳코미 계열의 개그물이었더군요. 보다 알기쉽게 설명해드리자면 에로만화 서점의 일상을 배경으로 '주전포수 시노하라 씨'처럼 이야기를 각각의 에피소드로 나누고, 각 에피소드마다 '루리색에 흐려진 일상'처럼 섹드립을 활용한 보케+츳코미로 독자를 웃기는 패턴이 이 작품의 주 내용입니다. 비교를 위해 언급한 두 작품들 중 하나라도 재미있게 읽으신 분이라면 이것도 재미있게 몰입하실 수 있을 것 같군요.

이 작품의 배경은 에로 만화 전문서점 '마블러스'에서 주인공 '시토우 리쿠'가 겪는 일상 생활로서, 내용이 색다르지는 않지만 각 캐릭터의 개성은 지나칠만큼 뚜렷하게 차이가 보입니다. 사실상 마블러스 내에는 주인공인 리쿠와 히로인인 아사쿠라 아야노만 빼고는 정상적인 인간이 한 명도 없다고 과언이 아닐 정도.

주인공 '시토우 리쿠'는 에로 만화를 좋아하는 평범한(?) 남학생이고, 아야노는 야한 이야기에 면역이 전혀 없어 항상 코피를 쏟는 순수한(?) 여고생입니다. 하지만 그 외의 다른 인물들은 로리 체형에 성희롱과 음담패설을 농담처럼 쏟아내는 나이가 수수께끼인 여점원 '치로리' 씨(치한+로리), 걸어다니는 에로만화 사전으로 불리는 헤어스타일이 개성적인 남자 점원 '새둥지' 씨, 무사 코스프레를 하면서 에로 만화의 기(氣)를 읽어낼 수 있다는 여점원 '관우' 씨, 머리속이 BL로 가득차 있는 부녀자 '야오이' 씨 등 4명의 개성적인 점원들이 각각의 개성을 살려 주인공을 매일 괴롭히며(?)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 이렇게 너무도 개성적인 인간들이 사는 에로만화 서점은 아키하바라에도 없을걸요. 물론 시급을 돈 대신 야한 만화책으로 받는 리쿠도 보통은 아닌 것 같지만.(...)

여기서 제일 재미있는 캐릭터는 히로인인 '아사쿠라 아야노'인데, 제목 그대로 야한 것에 면역이 전혀 없어서 매일 몇 번씩 코피를 쏟는다는군요. 야한 것에 남성만 코피를 쏟는다는 공식을 깨부수는 신선한(?) 느낌의 히로인이었습니다. 그래서 각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매번 코피 담당(?)을 맡으며 고생하지요. 물론 코피의 원인 제공은 대개 치로리 씨의 야한 농담. 아무래도 재미있어서 고의로 놀리는게 맞는 듯 하군요. 이건 성희롱이야....

물론 그렇게 무리를 하면서도 계속 에로만화 서점에 근무하는 이유는 몸이 아픈 아버지를 대신해서이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역시 주인공에 대한 호감도 큰 몫을 하는 것 같군요. 하지만 계속 그러다가는 코피로 인한 빈혈이나 출혈과다로 쓰러지게 되지나 않을련지...(...) 게다가 아무래도 알바처가 에로만화서점이다보니 친하던 여자 동급생과 트러블이 일어나는 등 현실적인 갈등 요소도 나옵니다. 이 부분은 확실하게 와 닿더군요. 야한 만화서점에서 알바를 하는 여고생의 존재는 전혀 상식적이지 않으니까요.(...)

물론 작품 전체가 야한 농담과 코피 얘기만 나오는 것은 아니어서, 앞으로 리쿠와 아야노가 연애를 하게 되는 플래그가 나오는 등 청춘 러브 스토리의 요소도 조금은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텍스트 위주의 섹드립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다보니 내부 일러스트가 너무 적은 것은 불만이군요. 물론 그 문제를 의식해서인 모양인지 아야노와 치로리 씨의 목욕씬 등 훈훈한(?) 일러스트도 들어가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흑백 일러스트의 퀄리티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후속권에서는 각 이벤트를 반영한 일러스트를 좀더 늘려주었으면 좋겠군요. 그런 의미에서 10점 만점에 7점. 앞으로 후속권이 빨리 정발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럼...

덧글

  • rumic71 2014/07/16 21:40 # 답글

    그 동급생이 GJ부에도 나온다는 게 포인트.
  • 코토네 2014/07/16 23:42 #

    호오... GJ부하고 세계관을 공유하는군요!?
  • rumic71 2014/07/17 16:27 #

    심지어 마오도 간접적으로나마 언급됩니다.
  • 코피파 2014/07/17 09:21 # 답글

    아 이거..마지막에 넣어놓은 일러에 놀랐죠.

    ㅇㅎㄱㅇ W를 연상시키는 그걸 넣어놓다니..
  • 코토네 2014/07/19 00:46 #

    ㅇㅎㄱㅇ W가 뭐지요? -_-;;
  • 우주토끼 2014/07/22 00:08 #

    아헤가오?
  • about blank 2014/07/17 17:10 # 답글

    제목만 보고 거른 작품인데 사봐야겠네요.
    시노하라 씨랑 루리 둘 다 엄청 재미있게 읽었는데ㅎㅎ
  • 코토네 2014/07/19 00:46 #

    저도 제목 때문에 지뢰인가 싶었는데 의외로 재미있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이글루스 8주년 기념 위젯

통계 위젯 (화이트)

418
244
3228253